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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그래픽

3D 캐릭터3D Character

게임 3D 캐릭터 디자인이란 캐릭터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하는 능력을 함량

작품이미지

교육시스템

교육과정

교육과정상세표
분류 소요기간 단원명 훈련내용
게임 3D 디자인의 기초 2개월 게임 3D 오브젝트 구상하기 1. 게임 그래픽의 이해
a. 게임 제작파트의 구성과 역할 b. 게임 그래픽 디자인의 이해 c. 3ds Max 기본설명
- 게임 제작 파트 업무 내용, 게임 디자인의 파이프 라인, 게임 디자인의 원리, 3ds Max 기본 인터페이스
게임 3D 모델링의 기초 과정 2. 3d 기본 모델링
a. 3ds Max 기초 모델링 b. 재질편집기의 이해 c. 포토샵 사용법
- 예제를 통한 기초 모델링 제작, UV의 이해 , 예제를 통한 텍스처 제작법
3. 모델링의 이해
a. 인체 모델링 b. 배경오브젝트 모델링
- 캐릭터 얼굴과 바디 모델링 제작, 배경오브젝트 모델링 등
4. 텍스처의 이해
a. 3d 페인팅 방법 b. 텍스처 소스의 활용법
- 다양한 포토샵의 사용법, 3d 페인팅의 기초, Viewport Canvas 활용법
게임 3D 캐릭터 디자인 4개월 게임 3D 캐릭터 모델링하기 1. 게임 캐릭터 모델링
a. 로우폴리건 캐릭터 & 몬스터 모델링 제작 b. UV 텍스처 사용법 c. 하이폴리건 모델링
- 로우폴리건 게임 캐릭터& 몬스터 모델링와 UV 텍스처 빌드방법, 이미지 파일의 종류와 활용법
2. 게임 최적화의 원리
a. 게임 엔진 프로세서의 이해 b. 게임 모델링, 텍스처의 최적화
- 이미지 파일의 종류와 활용법, 게임 폴리건수의 관리법, 최적화방법
3. 리깅의 이해
a. 바이페드의 이해 b. Skining c. 자세 & 간단한 애니메이션 제작
- 바이페드 크기조절, 오브젝트 연결, 자세 잡기, 간단한 애니메이션 제작
게임 3D 캐릭터 맵핑하기 4. Body Paint 3D
a. 인터페이스 b. 브러쉬 사용법 c. 캐릭터 맵핑 제작
- 면과 그라데이션의 이해, 브러쉬& 터치 사용법, 빛의 이해, 색의 이해, 재질감 표현하기
5. Zbrush
a. Zbrush 인터페이스 b. Zbrush의 사용법 c. 예제 제작
- DynaMesh, Zremesher, Zsphere, PolyPaint, 알파맵 스컬핑, 노멀맵과 AO맵 등등
심화& 포트폴리오 제작 4개월 3d 캐릭터 심화 과정 1. Zbrush의 활용
a. 인체 근육의 이해 b. 인체, 머리카락 스컬핑 c. 로우폴리건 만들기
- 인체 면의 흐름, 인체 근육의 흐름 이해, Topology 등등
2. SubStance Painter
a. 인터페이스 b. 사용법, 저장법 c. 활용예제
- SubStance, PBR, 인터페이스 등등, 예제를 통한 페인팅 텍스처 제작
Unity & Unreal 과정 3. Unity 엔진
a. 인터페이스 소개 b. Unity 설정 & 저장법
4. Unreal 엔진
a. 인터페이스 소개 b. Unity 설정 & 저장법
포트폴리오 제작하기 5. 캐릭터 원화 해석법
a. 실무용 원화 해석 방식 b. 작업라인 구성하는 방법
6. 포트폴리오 제작 회의
a. 포트폴리오 제작 일정관리 b. 컨셉 회의
7. 포트폴리오 제작및 평가
a. 포트폴리오 제작 b. 평가와 수정 보안

빠른 상담문의

빠른 상담문의 표
지점선택
교육과정
  • 기초아트웍
  • 캐릭터 원화
  • 배경 원화
  • 2D 애니메이션
  • 3D 캐릭터
  • 3D 배경
  • 3D 애니메이션
  • Basic
  • professional
  • Expert
  • 기획
  • QA
  • 게임사운드
  • 게임영상
  • 이펙트
  • VR/AR/XR
  • 게임 클라이언트
  • 게임 서버
  • 국비지원
  • PIXYZ
  • 취업포트폴리오과정
  • 프로게이머
  • E-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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